한국전통문화전당 로고

SITEMAP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닫기
통합검색

대관/체험

한국전통문화전당 관람예절 꼭 지켜주세요!
공연시작 10분전까지 공연장 입장하기

공연 시작 후 입장을 할 경우 관객은 물론, 무대 위의 배우나 연주자들에게도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공연 시작 30분까지 공연장에 도착하시고, 시작 10분전까지 공연장에 입장하는 것이 공연을 관람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에티켓입니다.

공연 중에는 옆 사람과 대화하지 않기
공연 도중의 대화는 타인의 고유한 관람을 방해하는 행동입니다. 또한 공연 소감은 공연이 끝난 후에 나누는 것이 공연을 이해하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공연 도중에는 음식물 섭취하지 않기
영화와 달리 공연은 출연자와의 대화를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화하는 도중에 음식물을 섭취하는 행동은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인 것 입니다.
휴대전화 전원 및 시계 알람 끄기
벨 또는 알람 소리 등은 공연의 맥을 끊고 타 관객의 감상을 방해하는 행위입니다. 되도록이면 휴대전화의 전원을 끄시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무음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진 촬영하지 않기
공연 관람 기념을 삼고자 사진 촬영을 하시는데 이는 법적으로 저작권 침해를 하는 행위임과 동시에 셔터 소리 및 액정의 빛으로 인해 타인의 공연 감상을 방해하는 행위입니다.
어린이 동행시 관람 연령 확인하기
공연 내용에 따라 관람 연령 제한이 있습니다. 공연 정보를 미리 확인하시어 공연장소에서 관람 연령 제한으로 인해 당황하시는 일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동행한 아이에게 관람 예절을 알려주는 것 또한 문화시민으로서 자라나는 교육이 될 수 있습니다.
공연 중 자리이동은 하지 않기
공연 도중에 다른 자리가 비어있다고 하여 이동하는 행위는 하지 않도록 합니다. 만약 공연 도중 쉬는 시간이 있다면 다른 관람객에게 양해를 구한 뒤 자리를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기본 예절
소리가 많이 나는 물품은 소지 하지 않고, 귀중품은 가능한 소지 않도록 하며 부득이한 경우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top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이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주세요
(우) 55000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현무1길 20(경원동3가 14-2) TEL 063-281-1500 FAX 063-283-1201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Copyright 2014-2024 한국전통문화전당.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