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 사업기간 : ’16. 1. ∼ 12.
- 사업목표
- 가장 한국적이며 전주의 대표 브랜드 한지, 비빔밥 등과 같은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나무물총축제 등 전시·체험·놀이와 함께하는 전통과 문화의 공감과 소통의 축제를 만들어 가고자 함.
- 주요사업 및 내용
- 전통문화와 전통을 계승할 수 있는 문화 관광 콘텐츠 구축
- 전통과 문화의 공감대 형성 및 소통의 장 구축 기반 마련
- 전문인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상호 협력 상품 제작 및 공간구성 등을 통한 전통과 한문화 전시 및 홍보에 관한 실질적 협동 홍보체계 마련
추진계획
- 한문화 인력양성 기반구축을 위한 ‘한문화 체험존’ 구성: ’16. 6. ∼ 12.
- 언론 전문인력 및 매체를 통한 한문화거점 중심지로서의
한국전통문화전당 관련 홍보 기획특집 등 제작‧배포: ’16. 1. ∼ 12.